본문 바로가기

HARU HOMME/책 ,사회, 여행 ,시사 리뷰

노모족, 포미족! 나를 가꾸자! 남자도 가꿔야 한다!

시사상식을 알아보다가 요즈음 이렇게 많은 신조어들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정말 제가 알지 못하는 신조어들이 너무나 많이 있더군요

우리 평범한 직장남 여러분들은 신조어를 몇 개나 알고 계시나요?

저는 요즈음 신조어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제가 우물 안의 개구리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시사상식 및 신조어에 대해서 잘 알고 있고 알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매일 아침 눈을 뜨고 일어나면 새로운 시사상식과 신조어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 평범한 직장남 분들과 함께 공유해 보고 싶어서 포스팅하는 내용이니

우리 평범한 직장남 여러분들도 함께 알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00족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pixabay 사이트

 

1. 노모족

 

"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님을 의미하는 단어"

철저한 자기 관리로 아름답게 나이를 먹어가고 싶다는 의식을 가진 40~50대 중년 남성을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이 노모족들은 나이가 들 수록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투자를 해서 멋지게 늙고 싶어 하는 마음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딱 우리 평범한 직장남분들을 뜻하는 단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우리가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아름답게 나이를 먹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뷰티나 패션으로 외적인 면을 관리하려고 하고 이렇게 신조어를 알아가면서 내면적인 지적 수준을 높이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우리가 TV에서 정말 아름답게 나이 들어가는 연예인들을 보면 정말 아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 라고 생각하시잖아요

우리도 그렇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 여기서 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남들이 한다고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가치와 나만의 개성을 위한 아름다움이 진정한 우리 평범한 직장남 분들의

아름다움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요즈음 트렌드라는 게 너무나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트렌드만 따라간다면 그것이 쉽게 변할 때마다 우리가 그 트렌드를 모두 찾아가면서 아름다움을 찾을 수는 없게 되는 상황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는 더더욱 우리만의 내면을 잘 들여다 보고 나의 감성과 나의 개성을 살리는 아름다움에 투자를 해서

정말 멋있는 노모족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2. 포미족

 

포미족(for me)은 자신이 가치를 두고 있는 제품에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를 말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포미는 건강, 싱글, 여가, 편의 고가의 알파벳 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이들은 작은 사치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사이트

 

포미족... 요즈음 신조어들을 보고 있으면 가장 많이 나오고 있는 단어가 바로 자신의 가치를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을 표현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즉 생각해보면 우리의 현대 사회에서는 나의 가치를 잘 아는 것이 사회를 살아가고 생활하는데 정말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도 우리가 사고 싶어 하는 것, 그리고 우리가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고 투자하는 경향이 있지 않으신가요? 그것에 또 만족하고 그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비단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는 모두가 다 다르지만 나의 가치를 위해서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것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는 그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노모족과 포미족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노모족이나 포미족 모두 요즈음의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그려내는 신조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우리 평범한 직장남 여러분들은 어떤 족에 속하시나요?

한 번쯤 생각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