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U HOMME/추억의 가사, 그리고 최신 가사

김동률의 감사 노래가사 듣기 - 감사한, 고마운 사람에게 내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5월은 감사의 달이라고 하죠.

평소에 감사했고 고마웠던 분들에게 인사를 하는 달인데요.

우리 평범한 직장인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가장 감사했던 분이 어떤 분인가요?

부모님, 선생님,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언젠가 내 옆에 없다고 생각하면 그때 감사의 표현을 할 수 없을 때가 있잖아요.

출처 : 김동률 감사 네이버 검색

큰 선물이 아니더라도 작은 미소를 띄게 해주는 인사말 정도 전하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추억의 노래 가사 리뷰에서는 

감사의 제목을 갖고 있는

 

김동률의 감사 를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동률 노래는 거의 김동률이 작사 작곡을 다하기로 유명하죠. 그리고 노래 자체가 너무 좋고,

가사는 더 말하면 입이 아플정도로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랫말로 유명한 노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이 감사는 단연 최고의 노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노래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2007년에 발매된 노래이지만 지금들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너무나 좋은 노래인 것 같아요.

뮤직비디오도 함께 한번 보시면서 노랫말을 음미해 보시면 어떨까 싶은데요.

꼭 5월이 아니더라도 내게 도움을 주고 내가 감사함을 느껴야 했던 나의 평생의 동반자에게 

이 노랫말을 전하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그런지 이 감사는 결혼식 축가로도 많이 사용되는 노래이기도 하죠.

결혼식에 가면 3번중 한 번은 꼭 이 노래를 듣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 노래는 나의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 노래인 것 같지만

자세히 가사를 음미해 보면 내가 고마웠던, 감사했던 모든 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노랫말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김동률, 감사

 

눈부신 햇살이 오늘도 나를 감싸면
살아있음을 그대에게 난 감사해요
부족한 내 마음이 누구에게 힘이 될 줄은
그것만으로 그대에게 난 감사해요

그 누구에게도 내 사람이란 게
부끄럽지 않게 날 사랑할게요
단 한순간에도 나의 사람이란 걸
후회하지 않도록 그댈 사랑할게요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 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그 어디에서도 나의 사람인걸
잊을 수 없도록 늘 함께 할게요
단 한순간에도 나의 사랑이란 걸
아파하지 않도록 그댈 사랑할게요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 게
누군가 주신 내 삶의 이유라면

더 이상 나에겐 그 무엇도 바랄 게 없어요
지금처럼만 서로를 사랑하는 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노래 가사가 어떻게 들리시나요.

축가로 쓰이기 딱 좋은 가사이 죠?

꼭 내가 지금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들려주는 노래가 아니라 내가 감사했던 나의 가족, 나의 친구에게 들려주어도 정말 좋은 노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이 노래에서 가장 감명 깊고 감정선이 깊다고 생각하는 가사 부분은

 

그 어디에서도 나의 사람인 걸
잊을 수 없도록 늘 함께 할게요
단 한순간에도 나의 사랑이란 걸
아파하지 않도록 그댈 사랑할게요

 

부분인데요.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항상 곁에 있음을 알려준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큰 힘이 될까요?

비단 내가 부족한 사람이지만 내가 곁에서 든든하게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워하고 힘이 된다는

그런 사람이 된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런 사람이 내 곁에 있다는 것 또한 정말 세상에서 다시는 얻을 수 없는 행복이자 행운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가사입니다.

그런 말이 있다고 합니다.

 

'내게 가장 소중하고 고마운 것들은 항상 내 곁에 아주 평범한 모습으로 나를 지키고 있다고..'

 

정말 소중한 것은 너무 평범한 모습으로 내 곁에 항상 있기 때문에 내가 그 고마움을 못 느끼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내가 평소에 바쁘다는 핑계로 둘러보지 못했던 주위를 한번 둘러보시면서 고마움을 표현하는 하루게 되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